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영어영문학과

메뉴

공지사항

제목 - 설명
  • 영문과 학부생 대상 2023 여름방학 KJV 영어성경공부 안내(이광진 교수님 진행)

    • 등록일
      2023-06-05
    • 조회수
      286

여름방학 동안에 <영어성경공부> 모임이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방학마다 이광진 교수님이 주도해서 진행하는 모임입니다

이 모임의 목적은 기독교인들이 모이는 것이 목적이 아니고영문과 학생으로서 서양문화의 큰 기둥 중 하나인 성경에 대해서 너무 모르면 안 되기 때문에 지적 자산으로서의 성경읽기를 도와주기 위한 모임으로 영문과의 공식 모임 중 하나입니다.


– 

성경의 내용이 워낙 방대하기 때문에 다 알려줄 수는 없고향후 성경을 혼자서 읽을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모임의 목표입니다.


– 

역대 모임에서 기독교인의 참여 비율은 조금 낮고교회에 다니지 않아 성경을 전혀  적이 없는 학생의 참여가 매우 높습니다.  

성경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해서 알고 싶은 학생이나, 교회에 다니고는 있지만 기독교에 대한 비판이나 교회에서는 해결되지 않은 의문이 있는 학생도 환영합니다

이 모임은 지적인 모임이기 때문에 무슨 질문이든무슨 의견이든 제한이 없습니다 .

(신천지, JMS 등 사회에 큰 물의를 일으키는 이단적 입장을 옹호하는 발언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모임은 7  부터 시작해서 8 마지막 주까지 진행하며  1 번에  시간 정도 모입니다

구체적인 일정은 참여하는 학생들과 협의해서 결정합니다.


– 

모임의 진행은 대학원 수업 방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일종의 세미나 식으로 합니다

세미나는 교수가 강의하는 방식이 아닌 참여자들이 발표하고 토론을 주도하는 것이며교수는 방향을 정해주고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 

방학 동안에 개인적 일정이 있어서 매번 참여할 수 없다 하더라도 상관 없습니다

참여가 가능할  와서 같이 토론하면 됩니다.


모임은 학과의 공식 모임이기 때문에 학과에서 예산을 지원합니다

그 예산으로 영어성경이 없는 학생에게는  King James Version(KJV) 판 책을 사줍니다.


–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이광진 교수님  카톡(카톡아이디: SSUENG)으로 참여 의사를 밝혀주기 바랍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