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영어영문학과

메뉴

학과 목표

<교육목적>
 

영어영문학과는 영어권 문학 작품을 읽고 이해하는 문학 교육영어를 현대 언어학적 틀에서 분석하고 이해하는 어학 교육영어의 읽기쓰기말하기듣기를 체계적으로 훈련하는 실용 영어 교육을 균형 있게 실시하는 학과로서 영어로 생각하고 국제적 안목으로 세계를 바라보며 국제사회에서 원활하게 경제적사회적문화적 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목표>

 

문학언어문화 연구를 통해 인간 내면을 깊이 통찰하고 이해함으로써 동행과 비전의 리더를 양성한다.

 

세계 공용어인 영어의 본질을 전문적이고 학문적인 관점에서 탐구함으로써 영어가 지니는 다양한 가능성을 깊이 이해하는 영어전문가를 양성한다.

 

영어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토대로 실제로 번역통역 등 다양한 상황 속에서 영어를 능숙하게 구사함으로써 한국 문화와 세계 문화 사이의 자유로운 교류를 가능하게 하는 실용적인 인재를 양성한다.

 

세계 문화사적 관점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영미 문학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통해서 21세기가 직면한 다양한 이념적정치적사회적 문제에 창조적 상상력을 동원하여 대처하면서 궁극적으로 인류의 보편적 가치와 이상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교양인을 양성한다.

 

근대 서구 문명의 형성에 지대한 공헌을 한 영국문화와 현재 국제적으로 가장 커다란 영향력을 지닌 미국 문화에 대한 학제적인 연구를 통해 비판적 안목을 갖춘 지성인을 양성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