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영어영문학과

메뉴

공지사항

제목 - 설명
  • 영문과 전체 학생에게 공지

    • 등록일
      2023-12-11
    • 조회수
      534

 

영문과 학생들에게 두 가지를 공지합니다.

 

 

  1. 방학 때마다 진행되던 KJV 영어성경공부를 이번 겨울 방학 때도 진행합니다. 이 모임은 영문과 공식 모임으로서 영문과 학생들이 서양문화의 두 기둥 중 하나인 성경을 읽을 수 있도록 돕는 모임입니다. 겨울방학 중에 매주 한 번씩 모임을 가지며 한 번에 세 시간 정도 모입니다. 모임의 진행은 대학원 수업방식인 세미나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반드시 모든 모임에 참여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니 방학 중 다른 일정이 있는 학생도 참여 가능합니다.

 

2. 2024년부터 새로운 모임을 시작합니다. 이 모임은 영문과 학생들을 위해 만든 교양 고전 리스트 100권에 있는 책들을 같이 읽어가는 모임입니다. 교양을 중심으로 하기에 영문학의 작품들은 모두 배제됩니다. 모임의 운영 방식은 첫 모임에 참여한 학생들과 의논해서 결정할 예정인데, 지금으로서는 학기 중에는 매월, 혹은 2개월에 한 권, 방학 중에는 1주일이나 2주일에 한 권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모임은 1년 내내 진행되는 모임이고, 영문과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지만, 적어도 학기 단위로는 모든 모임에 성실하게 참여해야 합니다. 이 모임에서 다루는 책마다 요약 및 토론 주도 담당 학생들을 정하고 참여하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모임을 이끌어가도록 할 예정입니다. 나는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의 이해를 돕고 함께 질문을 찾아가도록 돕는 역할만 할 예정입니다.

 

3. 두 모임 중 하나 혹은 모두 참여하기 원하는 학생은 이광진 교수에게 카톡(카톡 ID: SSUENG)으로 알려주기 바랍니다.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합니다. 이광진 교수.

 

 

 

 

 

 

 

 

상단으로 이동